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은 가끔...?

북경국제공항 무료 라운지 이용하는 방법

탓치 .

싱가폴로 향하는 중에 시간이 남아 블로깅을 합니다.

저는 한국 인천국제공항에서 북경국제공항을 거쳐 싱가폴로 가는 루트를 택했는데요, 18:25에 베이징에 도착해서 00:05에 싱가폴로 출발하는 일정이라 머물 곳을 찾아야 했어요. 검색 결과, 에어 차이나가 무료료 Airport hotel express 라운지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답니다. 이게 왠 떡이야.​

저는 한국에서 사전에 라운지 이용 신청을 해뒀어요. 인터파크 항공을 통해 비행기 티켓을 예약했었고, 인터파크에 라운지 이용 방법을 문의했더니 대신 신청까지 해주더라구요. 신청 걸과랑 바우처 코드는 메일로 전달받았구요. 친절해라. 직원님 복받으세요.

라운지는 국제선-국제선 항공편 간 환승 시간이 4~24시간 사이인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하고, 간단한 간식과 음료, 물, 앉아서 쉴 소파 등을 제공해요. 보니까 마사지실도 있는데 어떻게 이용하는진 모르겠네요 ㅎㅎ





TV도 크게 하나 있긴 한데 사람들이 전부 조용히 자기 핸드폰만 보고 있는 분위기라 켤 엄두는 나지 않아요. 하긴 켜봤자 중국어만 나올테니...

북경에 도착한 뒤 여권이랑 보딩 티켓 내서 환승 수속 받고, 간단히 보안검색을 받고 나오면 공항 2층입니다. 실내 분수대 앞에서 기념사진 한 장 찍고, 안내표시를 따라 E10 탑승구 맞은편으로 걸어가면, 맞은편에 라운지 입구가 있어요.



입구에 안내데스크가 있긴한데 사람은 없어서 바로 3층으로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갔어요. 직원이 있어서 여권 제시했더니 여권 뚝딱뚝딱 복사하고는 들어가라고 하더라구요. 따로 바우처 번호는 묻지 않구요. 참 쉽네요.

아쉬운 점은 와이파이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느리단 겁니다. 카톡만 겨우겨우 사용 가능하고, 인터넷 연결은 상상도 못해요. 그마저도 사용 중이던 와이파이 신호가 사라져서 메모장에 글 작성 중입니다. ㅠㅠ 나중에 빵빵한데서 올려야겠어요. 와이파이 하나 안 되는데 이렇게 허전한 기분이 든다니, 연결에 그렇게까지 목매는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제 착각이었나 보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