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은 가끔...?

싱가폴 창이공항에서 무료 와이파이 사용하는 방법

탓치 .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싱가폴 여행 3박 4일을 다녀온 뒤, 제가 겪었던 여행 팁들에 대해 공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싱가폴 창이공항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싱가폴 창이공항(Changi Airport)


우선 인포메이션 데스크로 갑니다. 공항 구석구석에 Information이라고 적힌 작은 창구가 있으니 알아보기 쉬울 거에요. 이제 가서 짧은 영어로 얘기합니다. "How can I use Free Wi-Fi?" 질문을 던지면서 와이파이를 잡으려고 시도했던 아이폰 화면을 보여줬더니 전 다른 걸 잡고 있었더라구요. 그거말고 Wireless@SG에 연결하라는 안내를 받고, 여권을 준 뒤 잠시 기다립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은 쪽지 한 장을 주네요.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받은 무료 와이파이 접속 정보


내용을 간단히 살펴볼까요? 'Wireless@SG' 페이지가 뜨면 종이 아래의 Usename과 Password를 입력하라네요. 응? 'Wireless@SG page'가 뭐죠? 대체 이 유저, 비밀번호 정보는 어느 페이지에 입력하면 될까요? 아래에 그 답이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설정 > Wi-Fi에 검색된 목록 중에 Wireless@SG를 선택하면 곧바로 (자동으로) 웹페이지가 뜹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일 경우, Wireless@SG 와이파이 선택 후 웹페이지 아무데나 접속하면 Starhub 페이지로 리다이렉트되죠. 아이폰 유저가 조금더 편하네요.




이 페이지에서 밑으로 조금 내려보면 Wireless@SG 계정을 입력하는 곳을 볼 수 있어요. 이제 여기에 종이에 적혀있던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 쉽죠?




이제 빵빵하게 터지는 무료 Wi-Fi를 이용하면 됩니다. 단, 종이에 쓰여있던 대로 이 계정은 6시간만 유효하답니다. 물론 창이(Changi) 공항에서 오래 머무르지는 않을테니 문제가 되진 않겠죠?


이상, 싱가폴 창이 공항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낯선 곳에 덩그러니 떨어지면 외부와의 연결이 더욱더 고파지죠. 와이파이를 잡아야 싱가폴에 사는 친구와 연락을 하던, 첫 번째 행성지로 향하는 길을 구글 맵스에서 찾아보던, 우버(Uber) 택시를 호출하던 할테니 말이에요. 물론, 물어물어 길을 찾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그게 여행의 묘미이기도 합니다만, 외국에서 우버 택시 잡아타는 것도 색다른 재미더라구요.


자,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