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차니즘 심한 자취생이 만든 음식 레시피

집밥백선생 어묵소시지파스타를 따라 만들어보자.

탓치 .

요즘 백종원 씨가 하는 집밥백선생을

매주 챙겨 보고 있습니다.

 

자취한지 오래되었고,

요리프로도 가끔 대리만족 겸 봤었지만

이렇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요리프로는

지금까지 없었죠.

 

집밥백선생의 묘미는

"요리는 쉽다."라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는 겁니다.

 

"요리하기 전에

자기가 먹었던 맛을 상상해봐라."

 

"재료가 없으면?

안 넣어도 된다."

 

"양념할 때는 재료를

모두 찍어먹을 수 있을 정도로 하면 된다."

 

등등 꿀팁이 가득하죠.

 

 

 

오늘은 어묵소시지파스타를

따라 만들어 봤습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재료, 레시피를 쭉 적어놓은 다음에

요리 사진을 보시죠.

 

[재료]

파스타면 500원짜리 동전만큼

어묵 4장

소시지 2줄

다진마늘

얇게 썬 마늘

소금

고추 1개

진간장 두 스푼

올리브오일

 

[레시피]

1.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살짝 넣은 뒤 파스타면을 익힌다.

2. 어묵, 소시지, 마늘을 잘게 썰어둔다.

3.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프라이팬에 두른다.

4. 간마늘, 얇게 썬 마늘, 고추 썬 걸 넣고 약불에 익힌다.

5. 재료를 넣고 막 볶는다.

6. 진간장 두 스푼을 넣어 간을 맞춘다.

7. 면을 넣고 볶는다.

8. 면과 기름이 겉돌면 면 끓였던 물을 조금씩 넣고 섞는다.

9. 접시에 내어 사이다와 촵촵 먹는다.

 

 

 

자, 이제 사진 보실까요? 

 









 

 

언제나 그랬듯이

양 조절에 실패했네요.

왕창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파스타가 라면만큼 쉽다던 블로거들의 말,

허세인줄 알았는데 진짜였네요.

가끔 요대로 해먹어야겠습니다.

냠냠 맛있어요 ~_~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