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팁

코레일톡에 자주쓰는신용카드 등록하여 편하게 결제하는 방법

탓치 .

안녕하세요. 요즘 기차 자주 타고 다니는 탓치입니다. (Feat. DH)

기차표를 기차역에서 예매하지 않은지 좀 된 거 같아요. 코레일톡 어플이 안드로이드에도, iOS에도 출시된 마당에 굳이 창구에 줄을 길게 서서 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물론 입석이나, 표 교환 등의 작업이 필요할 땐 아직 창구를 이용하죠. 언젠가 창구 직원들이 모두 직업을 잃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ㅠㅠ 무서운 세상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코레일톡 앱에 자주쓰는신용카드를 등록해서 매번 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코레일톡 앱을 이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일단 뭐 예를 들어 수원에서 영등포로 무궁화호를 탄다고 해보죠. 그러면 출발역 도착역 인원 수 선택한 다음 표를 예약하겠죠? 예약한 다음엔 결제 수단을 선택해서 결제를 마쳐야 발권이 되는 방식이에요. 그런데 발권을 할 때는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두개,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매번 입력해야한단 말이죠. 하지만 자주쓰는신용카드로 카드 정보를 등록해두면 이런 귀찮음이 사라진다는 겁니다!


자 우선 코레일톡 앱을 열어봅시다. 이 어플은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앱이에요. 표 예매, 취소, 발권내역 확인, 표 선물 등 기초 기능은 잘 구현해뒀으니까요. 다른 기능들은 안 써봐서 모르겠어요~_~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시다.




하위 메뉴 중 ​설정 버튼을 눌러볼까요?



자주쓰는신용카드설정, 보이시죠? 꾹 눌러줍니다.


위 캡쳐 화면처럼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요. 카드별칭은 사용자가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을 써주면 되죠.


등록이 금방 완료됐네요.


위 화면은 실제로 표를 결제할 때 뜨는 화면이에요. ​자주쓰는카드 선택에 등록한 카드 별칭이 보이네요. 전 카드 하나만 등록했기 때문에 디폴트로 이 카드가 선택이 되서 보이는거에요.


만일 선택지가 더 있다면 해당 카드를 여기서 선택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코레일톡 앱에서 자주쓰는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아요. 쉽죠? 얼른 등록해서 사용해보세요. 기차 여행 가고 싶네요~ ㅎㅎ



하트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되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아카이브